가정의 달, ‘꽃꽂이 선물’ 어떠세요? 꽃꽂이 완벽 가이드

2021/05/04
top
따뜻한 봄과 함께 가정의 달, 5월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5월은 5월 5일(어린이날), 5월 8일(어버이날), 5월 15일(스승의날), 5월 16일(성년의날), 5월 21일(부부의날) 등 가족과 관련한 날들이 참 많은데요, 가족은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이지만, 우리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종종 잊고 지내곤 합니다.

친구와의 만남으로 인해 가족은 자주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기도 하고, 때론 바쁜 회사 일로 가족에게 무심하게 대할 때도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꽃꽂이’ tip! 😊 초급, 중급, 상급자별로 꽃꽂이하기 좋은 꽃과 노하우를 정리해봤으니까요. 참고하셔서 마음속의 사랑을 센스 있게 전달해보세요.

꽃꽂이할 때 ‘이것’만 알면 기본은 한다!

box0
1. 꽃꽂이할 때, 물에 잠기는 잎이나 가시가 없도록 한다.

2. 꽃꽂이할 화병의 길이와 꽃은 1:1.5-2를 넘어가지 않도록 한다.

3. 화병 입구와 가까운 곳은 꽃의 얼굴이 위치할 수 있도록 한다.

꽃꽂이 초급자: 한 종류 꽃만으로도 그럴싸한 꽃꽂이가 되는 꽃

box1
꽃꽂이 초급자는 손질이 쉽고 한 종류 꽃만으로도 그럴싸한 꽃꽂이가 되는 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존재감이 있는 거베라, 라넌큘러스, 튤립 등이 있는데요, 이와 같은 꽃은 꽃의 얼굴 자체가 무게감이 있기에 공간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꽃은 어떻게 꽂으면 되냐고요? 한 송이는 짧게 잘라 화병 입구 가까이 오게 했다면, 두 번째 꽃은 조금 길게 하여 첫 번째 꽃과 부딪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높낮이를 주는 것이 어렵다면, 꽃 자체에 높낮이가 있는 스프레이 장미, 안개꽃, 핑크터치와 같이 한 줄기에 여러 개의 꽃이 달린 형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체적으로 높낮이가 있기 때문에 너무 같은 길이가 되지 않게만 신경 써서 툭 꽂으면 완성!

꽃꽂이 중급자: 장미, 카네이션, 라넌큘러스에 피토스, 유칼립투스 믹스

box2
꽃꽂이 중급자는 손질이 비교적 쉬운 꽃을 선택하되, 두 종류 혹은 세 종류 믹스하여 꽃꽂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미, 카네이션, 라넌큘러스와 같은 한 종류의 꽃에 피토스, 유칼립투스와 같은 그린 소재를 믹스하면 빈 곳 없이 채워지는 매력이 있죠.

꽃을 꽂을 때는 어떤 점을 유의하면 되냐고요? 이 역시 한 송이는 짧게 잘라 화병 입구 가까이 오게 했다면, 두 번째 꽃은 조금 길게 하여 첫 번째 꽃과 부딪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꽂으셨다면, 이제 빈 공간에 그린 소재를 틈틈이 채워주세요. 어느새 완성된 풍성한 꽃꽂이에 만족스러울걸요?

상급자 꽃꽂이: 메인 소재, 그린 소재, 필러 소재 모두 갖추기

box3
꽃꽂이 상급자는 메인 소재, 그린 소재, 얼굴이 비교적 작은 필러소재를 모두 갖춘 꽃꽂이를 추천합니다.

장미, 카네이션, 라넌큘러스와 같이 한 대에 꽃 얼굴이 하나 달린 스탠다드 형태 혹은 독특한 생김새를 가진 꽃을 메인으로 하여 그린 소재와 필러 소재를 정하여 꽃꽂이하면 더욱 완성도 있는 꽃꽂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꽃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메인 소재는 카네이션, 장미와 같이 스탠다드 형태 혹은 형태가 독특한 꽃을 골라주시고요.

그에 맞는 컬러의 스프레이 카네이션, 스프레이 장미와 같이 얼굴이 작은 필러 소재를 정하면 좋겠죠? 마지막 그린 소재 역시 컬러감을 잘 보고 유칼립투스나 피토스로 선택하면 됩니다.

꽃을 다 고르셨다면, 먼저 그린 소재로 쿠션감을 주어 전체적인 화병의 라인을 잡아주고, 그 후 메인 소재로 컬러감을 줄 곳에 높낮이를 주어 꽃아줍니다. 필러 소재는 사이사이 빈 공간에 꽂아 자연스레 이어질 수 있도록 하면 끝!
기사작성: 웨더뉴스 뉴스편집팀
POSTS FOR YOU
라이프

상쾌한 가을... 이맘때 먹으면 좋은 음식 3

라이프

일교차 큰 봄철, 조리된 식품의 보관 온도를 지켜주세요!

라이프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삼(三)목’을 지키세요!

레시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③ #전복 간장 조림#

라이프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어떻게 될까?

라이프

자외선·에어컨·바이러스로 여름철 ‘눈’은 괴롭다

레시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③ #전복 간장 조림#

라이프

다이어트 완전정복 #가을 #가을살 #다이어트

레시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④ #수박화채#

패션팁

#여름 레깅스

일상복, 운동복으로 찰떡! 여름 레깅스 스타일링 가이드

레시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① #치킨 알프레도 파스타#

패션팁

#가을 #네일컬러

가을을 물들이다, 가을맞이 ‘네일 컬러’ BEST3

레시피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② #새우완자탕 #여름별미

패션팁

오늘 날씨에 어울리는 향수

"Fortune favors the brave."

행운은 용기있는 사람의 편이다.
- Virgil / 베르길리우스 -